대자연, 음악, 여행의 조화를 찾아

2025/04 5

中의 무서운 배터리 기술에 전세계가 긴장

CATL "소금으로 만드는 배터리 12월 양산한다"앞서가는 中에 긴장하는 韓글로벌 1위 배터리 기업 CATL이 ‘소금 배터리’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국내 배터리업계가 발칵 뒤집혔다. 값비싼 리튬을 나트륨으로 대체하면 안 그래도 저렴한 중국산 배터리 가격이 더 떨어질 수 있어서다. LG에너지솔루션, 삼성SDI, SK온 등 국내 배터리 3사가 소금 배터리 개발 완료 시점을 2030년 전후로 잡은 만큼 5년가량 뒤처졌다는 평가가 나온다. 23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CATL은 최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2025 테크데이’에서 나트륨 배터리를 처음 선보였다. 가오환 CATL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나트륨 배터리의 에너지 밀도는 ㎏당 175Wh(와트시)로 기존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당 165~180..

文정부, ‘北 GP 불능화’ 유엔사도 속였다: 거짓과 이적행위에 엄격한 처벌을 요구한다

도대체 무슨 생각으로 특전사 장교까지 했던 문재인대통령은 이토록 거짓과 이적향위를 했을까 ? 이해가 안된다.남북통일과 민족화해도 좋지만 어디꺼지나 서로 심뢰를 쌓는게 우선이고 국가와 국민안전 확보가 우선인데.... 명분과 형식에 휩쌓여 진실까지 호도히며 국민을 속인 향위와 나라를 위태롭게 헌 시도는 엄격하게 수사해서 엄중한 법의 심판을 받도록 해야한다.특히 일반 국민보다 위정자와 고위공무원들에 대한 도덕성과 올비름에 대한 잣대는 더 엄격해야헌다... 기사의 내용인즉은 이렇다....문재인 정부 시절인 2018년 9·19 군사 합의에 따라 남북이 비무장지대(DMZ) 안에 있는 감시 초소(GP) 일부를 철수시킬 때, 우리 군이 북한 GP의 핵심 시설물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을 알면서도 검증 결과를 조작해 “..

트럼프 관세폭탄과 중국 영향력 증대

전문가 "다른 국가들이 중국과 관계 회복 동기 부여""중국의 손에 더 많은 것이 들어갈 위험한 플레이""중국이 자신의 방식으로 미국 이길 절호의 기회"캘리포니아 주지사, 트럼프 관세에 반기…"독자 협정 추진"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유럽연합(EU)과 한국, 일본 등 동맹에 대해서도 무차별 상호관세를 부과한 가운데 이것이 오히려 중국의 영향력을 키우게 될 것이라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잇따르고 있다.로이터통신은 4일 "중국이 경제 조치의 대상 중 하나이지만, 관세 부과 대상에는 일본과 한국 등 동맹국과 베트남, 인도 등 새로운 파트너가 포함된다"면서 "분석가들은 그 결과 미국 주변에 경제적 해자(성 주위에 둘러 판 못)가 생겨 궁극적으로 중국에 대한 워싱턴의 전략적 목표를 훼손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카테고리 없음 2025.04.05

윤대통령 탄핵:: 계엄 선포·포고령·국회 방해 등 5대 쟁점 모두 “위헌성 중대”

윤 측 ‘경고성 계엄’ 주장 반박…“군경 동원, 국회 권한 행사 방해”곽종근 “의원들 끌어내라” 증언 인정…“국군 통수 의무 위반한 것”윤석열 전 대통령이 4일 대통령직에서 파면됐다. 임기 개시 2년11개월, 12·3 비상계엄 선포 122일, 국회 탄핵소추안이 가결된 지 111일 만에 단죄가 이뤄졌다문형배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은 오전 11시 열린 ‘2024헌나8 대통령 윤석열 탄핵 사건’ 선고기일에서 “재판관 전원의 일치된 의견으로 주문을 선고한다”며 “주문. 피청구인 대통령 윤석열을 파면한다”고 선언했다. 재판관 8인의 전원일치 판단이었다. 11시22분 주문이 낭독된 즉시 윤 전 대통령은 파면됐다.헌재는 비상계엄 선포, 계엄포고령 1호, 군경을 동원한 국회 방해, 영장 없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압수수색,..

채소는 생으로 먹거나 살짝 익혀 먹는게 좋다

채소는 암 예방에 좋다. 세계보건기구(WHO)가 건강 위험을 낮추기 위해 하루 400g의 채소 및 과일을 섭취할 것을 권고할 정도다. 채소 특유의 풀 맛이 싫다고 피클이나 오이지 등으로 채소 섭취량을 충당하려는 사람도 있는데, 좋지 않다.피클이나 오이지처럼 절인 채소는 식도에 자극을 준다. 이에 절인 채소를 많이 먹으면 식도암 발생 위험이 2배까지 커진다는 연구 결과가 ‘영국 암 저널(British Journal of Cancer)’에 실렸다. 음식과 식도암의 상관관계에 관한 34개 논문을 메타 분석한 결과다. 세계 암 연구 기금(World Cancer Research Fund) 역시 절인 채소 같은 염장 보존 식품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암이 생길 위험이 커진다고 밝혔다. 절인 채소는 산도가 높아 치아 건..